=============== 대구 흥사단 ======================

홈 < 회원마당 <성명/보도자료
   
  [성명서] 흥사단 독도수호대 구호
  글쓴이 : 대구…     날짜 : 11-09-26 17:10     조회 : 7982     트랙백 주소

성 명 서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 및 그 실효성 지배상 엄연히 대한민국의 고유영토이다. 그간 근거없이 독도가 일본 땅 소위 다케시마라고 주장하여 오던 일본 정부의 행태를 성토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지난해(2010) 3 30일에는 일본 정부가 자국 초등학교 교과서(5학년 사회과)독도를 일본 땅 다케시마라고 일률적으로 왜곡 검정승인을 하였고, 왜곡된 중 교과서를 올해(2011) 4 1일부터 일본 전국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지난 3 30일에는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마저 독도왜곡내용을 포함하여 검정승인을 하였다.

 일본 학생들이 독도를 일본 땅 다케시마라고 잘못 배운다면 장차 그들이 성년이 된 후 어떻게 그들로부터 대한민국의 독도 영토주권존중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이는 현 세대간뿐만 아니라 미래 한일간 불화와 충돌을 가져오고, 한일간 평화공존과 공동번영이란 미래지향적 한일관계발전의 기저마저 붕괴시킬 것이다.

더욱이 최근 일본의 법리를 떠난 행태는 선린우방국민으로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지난 6 16 KAL 380기가 우리 주권하에 있는 독도 영공을 시험 비행한 것을 이유로 일본 외무성이 1개월간 제재(2011 7 18~8 17일 탑승자제) 조치하였다.

 -8 1일에는 독도가 일본 땅 ;다케시마;라고 주장하는 일본 국회의원 3명이 대한민국의 입국불허에도 불구하고 전일본항공(ANA)편으로 입국하여 인천국제공항 대기실에서 9시간 머물다 돌아갔다.

-동 일본국회의원들이 돌아간 바로 다음날인 8 2일 일본정부는 우리 땅 독도를 방어대상으로 포함시킨 일본방위백서를 발표하였다.

-오는 9월에도 독도를 일본땅 다케시마라고 주장하는 일본 국회의원들이 방문할 것이란 국내 일간지 보도가 있다.

 반세기를 끌어온 일본 정부의 다케시마; 주장 행태는 우리 고유 영토 독도에 대한 재침략 야욕을 드러낸 것이다.

 여기에서, 우리 국민들은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합심단결하여 일본 정부로 하여금 독도 왜곡 교과서 내용을 철회하도록 온 힘을 경주하여야 할 소명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리 흥사단 전국지부 독도수호대장들은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을 저지하고 우리 고유 영토 독도에 대한 대한민국의 독도영토주권수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대비 조치를 취할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

 

1.     현 독도수비경찰대에 추가하여 해병대를 독도에 배치할 것.

2.     독도에 주변 조업어선들의 피난처로 방파제 축조, 어업전진기지건설, 독도 해안과학기지를 건설토록 하고 10세대 이상의 상주 어민을 유지할 것.

3.     KAL 380기 독도 영공 시험 비행에 대해 민간기업인 KAL을 항의 방문한 일본대사관 직원을 정부는 추방 등 강경 조치를 취할 것이며, 우리 국민들은 전일본항공(ANA)에 대해 9 1일부터 1개월간 탑승을 자제할 것.

4.     우리 초중등학교 교과서에 일본의 독도재침탈 야욕, 정신대문제, 일제하 문화, 경제 등 유린과 수탈사를 반영하고, 일본정부에 초중등교과서 독도 왜곡시정을 강력히 요구할 것.

5.     일본이 우리 독도 영토 주권을 존중하지 아니하는 한 한FTA협상은 거부하고, 일본의 유엔상임이사국 진출을 우리가 지지할 수 없다는 것을 일본정부에 통보하고 이런 입장을 국제적으로 공표할 것.

 

 

 

2011 8 28

흥사단 전국지부 독도수호대장일동

        대표 대전지부독도수호대장 김학원

 

서울독도수호대장 조대웅

부산독도수호대장 황영식

대구독도수호대장 조병철

인천독도수호대장 이계풍

광주독도수호대장 문명훈

대전독도수호대장 김학원

울산독도수호대장 박찬대

수원독도수호대장 조규연

춘천독도수호대장 홍순형

전주독도수호대장 송기대

창원독도수호대장 김일홍

진주독도수호대장 채경영

제주독도수호대장 고영천

거창독도수호대장 신용규

 

 

흥사단 독도수호본부 상임대표 나홍주

흥사단 독도수호본부 운영위원장 원유광

흥사단 독도수호본부 사무국장 이협노